2016년 5월 23일 월요일

마라톤 기획서(서울시 환경지킴이마라톤) Report



마라톤 기획서(서울시 환경지킴이마라톤)

마라톤 기획서(서울시 환경지킴이마라톤)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제1회
서울시 환경지킴이 마라톤
기획안





Ⅰ. 01. 기획의도
02. 대회개요
03. 행사시간표
04. 행사코스
05. 홍보계획
06. 시안
07.타이틀 스폰서 권한
08.기대효과
차례


01
기획의도
기획
대회 후
현재
더 나은 서울
더 살기 좋은 서울
마라톤을 통해

▶ 서울의 달라진 환경을 홍보


▶ 후원금을 전액 환경개선에 사용

과거 서울의 이미지
▶ 교통체증, 매연, 공해의 도시

현재 서울의 이미지
▶ 청계천 복원 등 환경에 대한 관심 고조

T-셔츠,모자,물통 등
증정품
3만원
참가비
10km
참가부문
10,000명
참가인원
2007년 6월 24일 (일)
일시
서울시청광장, 청계천
장소
서울시 환경지킴이 마라톤
대회명
02
행사개요
시상 및 폐회식? ? ? ? ?
??????????경품추첨 및 기념품 증정
13:30~
점심식사
12:30~13:30
마라톤 대회 진행
10:00~12:30
연예인 축하 메시지 & 사인회
09:00~
간단한 준비운동
08:30~09:00
개회식
08:00~
03
행사시간표
04
행사코스
청계천 모전교에서 무학교 까지
대회 설명회 및 홈페이지를 통한 공지
각 방송사 별 스포츠 뉴스를 통한 홍보
후원 신문사 (한국일보)를 통한 인쇄매체 홍보


KBS FM 라디오 광고(10회 이상)
KBS SKY ‘SPOT’ 일 10회
대회 광고
5대 일간지 스포츠면, 5대 스포츠 신문 대회 review, 결과 보도
인쇄물 보도
프라이데이 주간지, am/pm 잡지 / 지하철 무가지 등
대회 소개
MBC, SBS, KBS 스포츠 뉴스(대회 결승 당일 예정)
대회 결과 보도
KBS SKY(2시간 편성, 방영일자 추후 결정)
대회 중계 방송
미 디 어
구 분
05
행사 홍보계획
TV
Broadcasting

KBS1 대회 예고 광고(10회 이상)
KBS1 6월 24일 오전 10시~ 12시 생중계
공중파(KBS,SBS,MBC) 스포츠뉴스 및 케이블TV 재방송 노출
Internet
생중계
공식 홈페이지(http://cyworld.nate.com/common/main.asp)
MBC ESPN 케이블 TV 재방송 1회
Newspaper

각 신문사(굿데이, 스포츠투데이, 일간 스포츠, 스포츠 서울, 디지털 타임즈, 전자신문, 매일경제)에 스폰서 인터뷰 및 대회 특집기사 게재

Benefit Package
05-2
행사 홍보계획
ooo서울환경지킴이마라톤대회
장소:서울시청광장
일시:2007년6월24일
06
시안
oooo
oooo
06
시안
07
타이틀 스폰서 권한
(1) 스폰서명 사용권한


대회 타이틀 명칭 사용권 (** 마라톤 대회)
TV 방송 시 아나운서가 대회명칭 멘트
인터넷 홈페이지 대회명칭 사용 및 광고
시상 명칭 제정권
경기장 장내 아나운서가 대회 명칭 멘트
대회 홍보, 장치물에 회사명 또는 브랜드명을 표기
각종 인쇄물에 대한 대회명칭을 명기
대회 관련 이벤트 개최 시 스폰서 명칭을 사용
선수들의 등넘버에 스폰서명을 노출시킬 권한
스텝들이 회사로고가 있는 옷을 입을 수 있음
07-2
타이틀 스폰서 권한
(2) 광고보드

출발점과 반환점에 A-보드를 최대 30면 설치할 수 있음

코스 중간중간에 배너광고를 100개 설치할 수 있음

스타트아치를 설치할 수 있음

기자회견 장치물에 협찬사를 표기할 수 있음
▶ 방송광고 시 협찬사를 표시함
▶ 제품 광고 가능

시상식대 : 협찬사의 로고를 붙일 수 있음

07-3
타이틀 스폰서 권한
(4) 프로그램 북
대회 프로모션 책자
2페이지 광고

프로그램 북 예상 발매 권 수
20,000권

(3) 홍보
홍보부스
갤러리 전시, 홍보?판매부스 5동

경품추첨 개최 및 시상
▶ 자사상품으로 사은품 시상
▶ 홍보효과

초청 연예인의 사인회
홍보부스에서 진행
로고 삽입
기업 이미지 디자인 적용
기념 메달
로고 삽입
공연장 주변 현수막 로고 삽입
무대디자인에 기업이미지 적용
펜사인회장
로고 삽입
로고 삽입
기업 이미지 디자인 적용
포스터
로고 삽입
A4 광고 ½ P 공간 제공
A4 광고 2P 공간 제공
대회 안내 브로셔
기업 이미지 디자인 적용
참가자 번호표
5m x 1m 10장
5m x 1m 30장
5m x 1m 50장
대회 코스내 현수막
로고 삽입
로고 삽입
기업 이미지 디자인 적용
시상대
로고 삽입
기업 이미지 디자인 적용
스타트 아치 및 배너
OOO 서울환경지킴이마라톤
대회명 사용
Sub Sponsor(협찬사)
Main Sponsor(후원사)
Title Sponsor(후원사)
구 분
07-4
타이틀 스폰서 권한
기업 전체의 상승효과
성공적인 대회의 프로모션

마라톤 참가자들의 브랜드 인지도 상승
친환경적
기업이미지 제고
투자금액을 광고료로
환산 시 몇 배 이상의 효과

08
기대효과
8. 기업이 얻을 수 있는 효과


초일류 기업이 되려면 환경경영에 앞장서라

최근 기업은 “친환경적 경영”을 통해 환경을 보존하고, 파괴하지 않는 캠페인을 내세우는 쪽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는 현실
기업 이미지 제고
환경지킴이
마라톤의
공식 스폰서
기업의 경쟁력
상승효과
“친환경기업”
이라는 이미지
획득
07-5
타이틀 스폰서 권한
기념품을 통한 홍보 및 광고 활동

매체광고를 통한 홍보 효과
07-6
타이틀 스폰서 권한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0973994&sid=ddangkung&key=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