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18일 수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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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페이스 마케팅전략 분석보고서

레드페이스 마케팅전략 분석보고서










1. 레드페이스 브랜드소개

THE REDFACE는 1966년 국내 최초로 암벽등반화를 개발하여 많은 등산전문가들로부터 칭찬받은 전통 있는 브랜드이다. 브랜드의 의미는 웅장하고 신비스러운 적벽(빨간색이 나는 암벽)을 말하며, 그 신비함은 우리들의 도전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2000년에 (주)레드페이스는 RF상사와의 합병을 통해 등산의류, 등산화, 텐트, 배낭 등 아웃도어 토탈 브랜드로 본격적인 상품기획, 생산, 영업 활동을 개시하여 2010년 매출액 1100억원을 달성했으며, 2011년 현재 아웃도어브랜드 중 제일 많은 단독유통망(340개)을 보유하고 있다. 2002년 아웃도어 업계 최초로 ISO9001 품질 인증 획득, 2004년 대규모 안성물류센터 설립으로 효율적인 배송 체계 구축, 2005년 아웃도어 및 겨울 스포츠 용품 세계 1위 브랜드인 프랑스살로몬(SALOMON) 브랜드와 상표 및 기술제휴(라이센스)로 2008년부터 살로몬 브랜드 신규 전개를 계획하고 있다.
2. 레드페이스 선정배경
이렇게 차별화된, 자신들만의 기술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잘 알려지지 않은 국내 브랜드를 더 깊고 자세하게 조사함으로써 국내브랜드가 해외브랜드에도 기술력이 뒤지 않음을 알리고 싶고, 단지 인지도가 낮다는 이유와 상대적으로 아웃도어 시장에 있는 다른 고가의 브랜드보다 가격이 낮다는 이유로‘The RedFace`의 약점과 이것을 보안하기 위한 마케팅전략을 수립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또한 우리 고유 브랜드가 왜 짝퉁이라는 소리를 듣는것인지,‘The NorthFace`라는 아웃도어는 자국에서는 적자가 나고, 한국에서 고급마케팅을 하여 성공한 기업으로 회생한 기업인데 어떠한 이유로 우리나라의 고객들은 우리 것 ‘The ReadFace` 보다 `The NorthFace`를 더 선호하게 되는지에 대한 애국심의 유발로 인해 `The RedFace`를 선정하게 되었다.
3.레드페이스 SWOT 분석

Strength

45년간의 아웃도어 기술 축적
전국적 많은 단독유통망 확보
자체 개발로 인한 저렴한 가격
한국 최초로 외국 의류 인수
Weakness
국내 아웃도어의 브랜드 중심에서 낮은 인지도
타 아웃도어 브랜드의 높은시장 점유율

Opportunity

매니아층 형성
디자인 시대에 따라 변화
젊은 층의 의류구매량 증가
Threat

저렴한 가격 좋아하는 한국인특성
경쟁사의 높은 시장 점유율
대체제의 위협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 심리위축
Strength
1. 45년간의 아웃도어 기술 축적
- 한국 최조의 암벽등반화를 개발 하고 아웃도어 의류를 자체 개발 하면서 REDFACE 만의 기술을 축적 해왔고 이것이 하나의 강점이 될수 있을것이다.
2. 전국적 많은 단독유통망 확보
- 고품질 원단을 앞세워 대리점 및 신세계(이마트)등 전국적으로 많은 유통망을 확보 하고 있다.
3. 자체 개발로 인한 저렴한 가격
- REDFAC는 아웃도의 의류 등에 많이 쓰이는 고가의 원단인 고어텍스 대신 자체 개발 한 콘트라텍스 소재를 사용 한다 이 때문에 다른 아웃도어 브랜드보다 저렴한 가격에 아웃도어를 구매할 수 있다.
Weakness
1. 국내 아웃도어의 브랜드 중심에 서 낮은 인지도
- 여러 아웃도어 중에 REDFACE 인지도가 낮고 잘 알려지지 않아 일반인들에게는
생소한 브랜드이거나 혹은 노스페이스의 `짝퉁` 브랜드로 알고 있는 사람들도 있다.
2. 타 아웃도어 브랜드의 높은 시장점유율
- 노스페이스, 블랙야크, K2 등 타 아웃도어 브랜드에 비해 REDFACE 는 시장점유율이 낮다.
Opportunity
1.매니아층 형성
- 사람들은 각자 좋아하는 선호하거나 좋아하는 브랜드가 있다. 레드 페이스도 매니아층을 형성하게 되면 자연적으로 홍보가 되거나, 매출 상승으로 하나의 기회가 될수 있다.
2. 디자인 시대에 따라 변화
- 시대에 따라 소비자들의 디자인과 유행도 변화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아웃도어 에 디자인의 변화가 새로운 기회가 될것이다.
3. 한국 최초로 외국 의류 인수
- 세계명품 아웃도어 브랜드인 살로몬의 아웃도어라인을 독점인수하여 판매하고 살로몬 의류,용품을 라이센스계약으로 판매하고있다.
4. 젊은 층의 의류구매량 증가
- 젊은 계층의 아웃도어 의류의 구매량이 급격하게 증가하고있어 자사의 기회요인이 될수있다.
Threat
1. 저렴한 가격 좋아하는 한국인 특성
-저렴한 가격을 좋아하는 한국인들의 특성 때문에 웨스트 우드같은 비교적 가격이 낮은 브랜드에게 경쟁우위를 가져 위협요인이 될수있다.
2. 경쟁사의 높은 시장 점유율
- 같은 아웃도어 시장에 노스페이스,코오롱,K2,웨스트우드,네파,밀레 등 높은 시장점유율을 가지고있는 브랜드들이 존재한다.
3. 대체제의 위협
-등산을 하는데 아웃도어에 비해 저렴한 스포츠의류들은 아웃도어를 대체할수있기 때문에 이들의 시장진입은 위협요인이 될수있다.
4.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 심리위축
-경기 침체로 인하여 소비자들이 아웃도어같은 고가격 제품을 잘 구매하지 않으려 한다. 이는 자사의 위협요인이 될수있다
4.목표 설정
①매출액 2000억원
- 레드페이스의 지난해 매출은 1300억원이며, 올해는 20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②3년 내에 톱5위
- 레드 페이스는 최고의 톱배우 정우성을 전속 모델로 영입하고. FW 시즌 사업설명회를 개최, 또 패션쇼와 브랜드필림 광고를 선보였다. 패션쇼에는 가을 겨울 상품200벌 을 패션 전문모델과 정우성 이 함께 패션쇼를 선보였다. 또 패션쇼는 레드 페이스는 토털 아웃도어 브렌드 이미지를 중점으로 부각했다. 레드 페이스는 이번 TV 캠페인을 비롯한 마케팅 활동을 할것이다. 이는 3년 내에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5052095&sid=ddangkung&k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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