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3일 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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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베네 caffebene 마케팅 4P전략

카페베네 caffebene 마케팅 4P전략


마케팅원론

`목차`

Ⅰ. 4P

1. Product
1)커피
2)음료
3)디저트

2. Price
1)제휴할인카드
2)세트메뉴할인

3. Place
1)위치
2)매장

4. Promotion
1)광고
2)이벤트
3)멤버십카드

Ⅰ. 4P
1. Product
카페베네는 타기업의 비해 다양한 메뉴로 소비자의 이목과 관심을 끌고 있는 기업이다.
음료(Beverage)는 커피, 라떼, 스무디, 주스 등을 포함해서 총 60종 이상이기 때문에 소비자의 입맛대로 선택할 수 있어 큰 인기이다.
싱글 오리진 커피를 비롯한 최고급 품질의 원두 커피와 이탈리아 젤라또 아이스크림, 벨기에 와플, 샌드위치 등의 메뉴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브런치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잡곡을 이용한 미숫가루 등 지속적으로 웰빙 메뉴를 개발해 오고 있다.

커피의 맛은...
마케팅원론





















<목차>

Ⅰ. 4P

1. Product
1)커피
2)음료
3)디저트

2. Price
1)제휴할인카드
2)세트메뉴할인

3. Place
1)위치
2)매장

4. Promotion
1)광고
2)이벤트
3)멤버십카드























Ⅰ. 4P
1. Product
카페베네는 타기업의 비해 다양한 메뉴로 소비자의 이목과 관심을 끌고 있는 기업이다.
음료(Beverage)는 커피, 라떼, 스무디, 주스 등을 포함해서 총 60종 이상이기 때문에 소비자의 입맛대로 선택할 수 있어 큰 인기이다.
싱글 오리진 커피를 비롯한 최고급 품질의 원두 커피와 이탈리아 젤라또 아이스크림, 벨기에 와플, 샌드위치 등의 메뉴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브런치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잡곡을 이용한 미숫가루 등 지속적으로 웰빙 메뉴를 개발해 오고 있다.

커피의 맛은 원두의 신선도와 적절한 로스팅 기술에 영향을 받는다. 카페베네는 최상급 원두를 직수입하여 차별화된 레시피로 고객들에게 원두의 깊은 풍미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기존의 `선 블랜딩 후 로스팅` 방식을 `선 로스팅 후 블랜딩`의 방식 (생산지가 다른 생두를 개별 로스팅하여 생두의 고유특징을 살리는 방식)으로 바꾸어 문제점을 개선해 고객에게 질 높은 제품을 제공 하고 있다.
커피는 로스팅 직후부터 산화되기 시작하므로 이를 막기 위해 중곡동에 최첨단 설비를 갖춘 로스팅 공장을 세워 신선한 커피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해외에서 배전된 원두를 수입하는 해외 브랜드와는 차별화한 방식이다.

1) 싱글 오리진 커피 (핸드 드립 커피)
cf) 핸드드립 커피란 드리퍼(dripper)와 종이 필터를 사용하여 커피를 추출하는 것이다.
자연에서 자란 커피의 맛과 향은 제각각이기에 옛날부터 맛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커피를 블랜딩하여 마셨다고 한다. 이를 싱글 오리진 혹은 단종커피라 하는데 카페베네에서도 균일한 맛과 커피의 특징을 강조한 싱글 오리진 핸드드립 커피를 판매하고 있다.

① 브라질 세하도
브라질은 세계의 3분의 1의 커피생산량을 책임지고 있다. 브라질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커피는 이디오피아나 케냐커피에 못지않게 훌륭한 맛과 향을 갖고 있다.
맛: 비교적 적은 신맛과 달콤 쌉쌀한 느낌, 견과류 향과 초콜릿 향 블루베리향이 난다.

② 케냐 커피
케냐는 커피 생산국 중 가장 영향력이 큰 나라이며 국가가 직접 관리 경작하고 있다. 자체경매 시스템으로 다른 나라 보다 월등히 높은 가격으로 커피를 판매한다.
맛: 케냐 커피는 상큼한 신맛과 단맛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감귤, 열대과일, 와인같은 느낌이 어우러져 케냐의 특징을 만들어낸다.
③ 콜롬비아 수프리모
브라질에 이어 생산량이 세계 2위이다.
100% 수세식 처리, 균일한 크기, 핸드픽으로 우수하고 균일한 품질의 커피를 생산한다.
맛: 콜롬비아 커피는 풍부한 바디 감과 복숭아 같은 단맛, 바닐라향이 특징이며, 최상의 밸런스를 갖춘 커피다.


④ 공정무역 유기농 에디오피아 싱글 오리진
커피농가에 정당한 생산대가를 주기 위한 공정무역의 기본취지와 깨끗하고 건강한 커피를 소비자에게 제공 한다. 2010년 에디오피아 현지 커핑 테스트에서 90점 이상을 받은 특급 커피이다.

2) 음료(Beverage)
①BLENDING COFFEE
②SPECIAL LATTE
③GRAIN BENESTO
④FRAPPENO/ SMOOTHIE
⑤FRUITS AIDS & JUICE & BINGSU

①오곡 베네스토 (GRAIN BENESTO)
검은콩, 흑미, 수수, 보리, 현미가 들어간 웰빙 메뉴
요즘 외식업체들은 무더운 여름을 겨냥해 홍시, 유자, 홍삼, 식초 등 웰빙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을 내놓고 있다.
카페베네 김동한 마케팅 과장은 "올 여름 신 메뉴는 웰빙 트렌드를 유지하면서 소비자들의 입맛, 취향에 따라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특히 보기만 해도 식감을 자극하는 컬러로 소비자들의 오감을 만족 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최병목 마케팅 차장은 "커피전문점에서 커피뿐만 아니라 건강 음료, 팥빙수 등 다양한 메뉴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먹는 즐거움과 함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제품들이 지속적으로 개발되고 있다"면서 "얼마 전에는 카페홍삼, 아이스홍시, 블루베리 라떼 등 또다른 웰빙 신 메뉴를 선보인 바 있다"고 밝혔다.


[오곡 베네스또의 종류]
-오곡 베네스또 : 혀끝에서 녹아 없어지는 달콤하고 구수한 음료.
-홍삼 오곡 베네스또 : 몸에 좋은 홍삼과 오곡의 조화, 건강을 생각 한 기능성 음료, 아침 식사대용.
-빈앤칩 오곡 베네스또 : 원두와 초코칩을 오곡과 함께 블랜딩한 음 료, 원두 특유의 고소함이 오곡의 구수함과 어우러진 맛.
-바나나 오곡 베네스또 : 초코시럽과 바나나, 그리고 오곡의 다양한 맛이 조화로운 음료, 오곡의 구수함과 초콜릿의 달콤함과 바나나의 상큼함이 잘 어우러진 맛.
-오곡 라떼 : 어린 시절 어머님이 만들어주시던 달콤한 미숫가루 맛.

②2011 NEW SEASON 메뉴 (여름철)
카페베네는 올 여름을 맞아 야심차게 선보인 수박 그라니따의 반응이 뜨겁다.
여름제철 과일로 알려진 수박은 피부 미용, 암 예방, 고혈압, 동맥경화 예방 등 효능이 상당해 시원함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수박 그라니따 (수박/ 피치&수박/ 딸기&수박/ 망고&수박)
여름제철과일인 수박을 유럽스타일의 음료로 즐길 수 있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1040959&sid=ddangkung&k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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