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4일 일요일

관련 향후 전망, 사업자선정, 카카오은행, 케이은행, 인터넷전
관련 향후 전망, 사업자선정, 카카오은행, 케이은행, 인터넷전.hwp


목차
1.인터넷은행선정
2.인터넷전문은행 컨소시엄정리
3.인터넷은행의 미래
4.대출시장의 활성화기대

-참고자료

본문
금융위원회는 인터넷전문은행사업자를 선정하였습니다. 카카오은행과 케이뱅크은행 두 곳을 인터넷 전문은행 사업자로 선정을 하였습니다. 즉 카카오 컨소시엄과 케이티 컨소시엄이 선택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시작되는 것은 아니며 은행법관련 수정작업 및 추가 인가 단계를 거치게 될 것이다. 내년상반기에 본인가를 거치게 될 것이며 그럼 하반기에 인터넷은행 영업이 시작될 것이다. 지금 한국카카오은행이 과연 앞으로 어떻게 인터넷은행으로 시너지효과를 달성할 것인지에 대하여 시장에서도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납입자본금은 3000억가량되며 한국금융지주와 카카오와 케이비국민은행등이 지분을 가지게 될 것이다. 그리고 은행법 개정이 완성되면 지분구조가 다소 바뀌게 될 것으로 보인다.

<중 략>

그리고 국내 스마트폰사용자의 대부분은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다. 주변에 안쓰는 사람들이 없을 정도이다. 이를 활용하여 마케팅을 한다면 신규고객확보및 초기에 마케팅을 위하여 비싼비용을 지불하게 될 이유가 없어지게 된다. 그리고 현 시중은 행은 어떻게 대처할지는 모르겠지만 시간이 흘러가게 되면 대기업들도 이를 활용하기위해 경쟁에 참여하게 될 것이다.

참고문헌
각사, 언론보도, 금융위원회, NH투자증권 리서치센터
언론보도, 신한금융투자
한국카카오은행
케이뱅크
GS Supermarkt 고객만족 경영전략
GS Supermarkt 고객만족 경영전략.pptx


목차
1. 대기업 계열 대형마트 성장한계 직면 → 골목상권 진입
2. SSM 산업 규제
3. SSM 산업 현황
4. 기업 소개
5. 비전
6. 핵심가치
7. SWOT분석
8. Strength
9. Weakness
10. Opportunity
11. Threat
12. SSM 산업의 전반적인 부진
13. 서비스 마케팅 강화
14. 고객만족제도
15. 배송책임제
16. 상품력 강화
17. 신선 식품
18. PB 상품
19. 우리고장 으뜸 상품
20. 고객 맞춤형 DM
21. S T P전략
22. 다양한 PB상품
23. Only GS
24. 가전제품 결합 상품
25. 신선 식품 사전 계약 재배
26. 해외 직소싱
27. 배송 Scheduling 시스템
28. 콜드 체인 시스템
29. 산지 직송
30. Fresh 원정대
31. 캠페인
32. 사회봉사활동
33. 지역골목 상권 ? 상인들과의 공존 상생

본문
시장측면
- 내수 시장 회복에 대한 불확실성
- 식료품 물가 상승으로 식료품 위주의 종합소매업 성장에 제한(2009년부터)

타업태와의 식료품시장 경쟁 심화
온라인몰, 편의점, 홈쇼핑, 고급식료품관 성장
→ 변종ssm 출현과 ‘위드미’

GS리테일 Only 상품은 PB상품 포함해 농산정육수산299 + 유제품냉장냉동88+가공식품 228 + 유아미용세제101+생활주거268 +특별품 2종= 총 986종 (GS I Super 기준)
고객 ? 저렴한 가격
지역사회 ? 안정적인 판로확보
GS리테일 ? 최적의 조건을 지닌 우수산지 상품 조기 확보

타 SSM과 달리 대형마트가 계열사에 없기 때문에 가격전략에 불리할 수 있음
이를 PB제품, ,해외직소싱, 산지직계약 등을 통해 극복
중국, 베트남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상품별 특화 국가로 범위 넓힘
철저한 차별화를 통해 세계화를 추구하는 소비자의 니즈 만족
1단계 국내에 없는 해외식품
2단계 시즌 별 생산되지 않는 상품

하고 싶은 말
고객의 생활에 늘 가까이 있는 슈퍼마켓 표방
gs슈퍼마켓, gs리테일, 골목상권, 골목상권 지키기, 슈퍼마켓 마케팅
이 자료는 http://www.jisik-book.com에서 제공하는 유료자료입니다.
전자식 선하증권의 종류와 특징
전자식 선하증권의 종류와 특징.ppt


목차
- Reinskou의 통지 및 확인 시스템

- SeaDocs 전자선하증권

- CMI 모델에 의한 전자선하증권

- BIMCO의 전자선하증권




본문
* Reinskou의 통지 및 확인 시스템

- 해상물품운송에서의 선하증권, 해상화물운송장 및 기타 관련
서류를 전자메시지로 대체하기 위한 시스템

- 기존 선하증권을 대신하여 운송인 등록시스템을 제시하여
전자선하증권의 도입에 기여

- 특히 컴퓨터 데이터에 근거한 유통성의 대체 :
이후의 모든 전자선하증권의 실용화 유형에 수용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전자식 선하증권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서술한 자료로 Reinskou의 통지 및 확인 시스템, SeaDocs 전자선하증권, CMI 모델에 의한 전자선하증권, CMI모델의 문제점,
BIMCO의 전자선하증권, BIMCO의 전자선하증권 평가, 볼레로 전자선하증권 등에 대해 간단명료하게 설명한 자료임

전자식선하증권, 볼레로전자선하증권, Reinskou확인시스템, SeaDocs전자선하증권, CMI전자선하증권
이 자료는 http://www.jisik-book.com에서 제공하는 유료자료입니다.
스토리텔링 마케팅(Storytelling Marketing)
스토리텔링 마케팅(Storytelling Marketing).ppt


목차
1.스토리텔링 마케팅이란?

2.스토리텔링 마케팅 예시

3.Zeep Wrangler 스토리텔링 마케팅

4.박카스 스토리텔링 마케팅


본문
1. 스토리텔링 마케팅이란?

- 상품에 얽힌 이야기를 가공 포장해 광고, 판촉 등에 활용하는 활동
평범한 상품에 이야기를 담아 특별함과 가치를 더해 소비자의 기억에
오래 남도록 하고, 사람들로 하여금 그 스토리를 사게 하는 것

* 스토리텔링의 장점

1) 객관적인 사실보다 경험이나 감성에 의해서 더 많은 영향을 받기때문에
제품의 기능을 설명하는 것보다 스토리라인으로 고객의 경험상을 불러
일으키거나 감성을 자극하는 것이 효과적
2)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는 소비자와 브랜드간의 교감을 유도하여
충성고객으로 만들 수 있다.
3) 재미있고 감동적인 스토리라인은 브랜드 이미지의 상승 물론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이끈다.
4) 고객들이 스스로 패러디물을 창출해낸다는 것이다. (ex) 2% 부족할 때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개념, 스토리텔링 마케팅 예시(2% 음료수, 말보로 담배), Zeep Wrangler 스토리텔링 마케팅, 박카스 스토리텔링 마케팅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특히, 미국의 지프 랭글러 스토리텔링 마케팅전략과 우리나라의 박카스 새 한국인 시리즈, 박카스 젊음은 결코 나약하지 않다’등
스토리텔링 마케팅전략 등에 대한 핵심적 내용을 서술하였음

스토리텔링, 스토리텔링마케팅의장점, 박카스스토리텔링마케팅, 박카스새한국인시리즈, 지프랭글러스토리텔링마케팅
이 자료는 http://www.jisik-book.com에서 제공하는 유료자료입니다.
우리금융연구소

하고 싶은 말
인터넷은행 선정관련 내용
한국카카오은행 및 카이뱅크 비교 설명 등 최근 이슈가 되는 내용을 차례대로 정리하였습니다
대학생 레포트 작성에 참고하세요.
인터넷전문은행 사업자선정관련 내용과 향후전망입니다
여러 자료와 도표를 활용하였습니다.
파워포인트 제작시에 도움될수가 있습니다.
인터넷은행 관련 향후 전망, 인터넷은행, 카카오은행, 케이은행, ,인터넷전문은행사업자
이 자료는 http://www.jisik-book.com에서 제공하는 유료자료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