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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학 올립니다 교육철학 토론 보고서 -체벌 반대의 입장에서-
[교육학] 교육철학 토론 보고서 -체벌 반대의 입장에서-
교육철학 토론 보고서
-체벌 반대의 입장에서-
체벌이란 교육적 목적으로 아동에게 가하는, 육체적 고통을 수반한 징계를 말한다. 80~90년대 이후 정보통신이 발달하고 언론기관의 자유가 늘어남에 따라 개인의 인권의식 또한 따라서 성장하였다. 이에 따라 여러 가지 인권 침해 문제가 대두 되고 있는데 체벌 문제도 예외는 아니다. 사실 체벌은 오래전부터 존재해 왔다. 교육과 체벌은 하나로 여겨지며 ‘예쁜 자식일수록 매로 키운다.’ 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교육의 방법의 하나로써 당연시되어 왔다. 하지만 최근 들어 ‘폭력교사’, ‘체벌 학부모 폭력 행사’ 등의 문제가 대두되는 등 체벌문제는 사회적으로 많은 우려를 낳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체벌이 가지는 의미를 되짚어보고 그 필요성에 관해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체벌을 찬성하는 입장에서는 체벌을 통해 학생이 잘못을 반성하고 고칠게 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그 효과는 미미할 뿐만 아니라 실제로는 ‘반성하는 척’ 하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9068115&sid=qjfRnf777&k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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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목 : 교육학 올립니다 교육철학 토론 보고서 -체벌 반대의 입장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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