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자료등록 전통놀이와어린이인성교육고찰윷놀이와알까기 다운
교육학 자료등록 전통놀이와어린이인성교육고찰윷놀이와알까기
[교육학] 전통놀이와어린이인성교육고찰윷놀이와알까기
전통놀이와 어린이 인성교육에 대한 고찰
윷놀이와 알까기
`한국 민속문화의 이해`
발 표 순 서
1.놀이의 정의
2.놀이의 특징
3.전래놀이의 특징과 분류
1)전통놀이 2)민속놀이 3)전래놀이 4)민속놀이의 성격
4.놀이와 교육
5.어린이 놀이문화의 현주소1.2
6.재미있는 전래놀이예
7.놀이 선별의 몇가지 기준
8.유아와 전통놀이
9.올바른 놀이문화 정착을 위한 제안
10.결론
`한국 민속문화의 이해`
`놀이의 유래`
모든 동물들은 놀이를 한다-노는것(유희인간)과 일하는 것
(노동인간)은 인간행동의 본질-인간은 놀이를 통해 노동에서 쌓이는 모든 피로와 찌꺼기를 풀면서 자연에 도전할 집단적 힘을 충전해가는 과정으로 놀이가 전래
`일과 놀이의 구분`
1.신체적 자발성 2.사회적 자발성 3.인지적 자발성
4.기쁨,그리고 유모어 감각
놀이의 정의,특징
`한국 민속문화의 이해`
`놀이의 특징`전통놀이와 어린이 인성교육에 대한 고찰
윷놀이와 알까기
`한국 민속문화의 이해`
발 표 순 서
1.놀이의 정의
2.놀이의 특징
3.전래놀이의 특징과 분류
1)전통놀이 2)민속놀이 3)전래놀이 4)민속놀이의 성격
4.놀이와 교육
5.어린이 놀이문화의 현주소1.2
6.재미있는 전래놀이예
7.놀이 선별의 몇가지 기준
8.유아와 전통놀이
9.올바른 놀이문화 정착을 위한 제안
10.결론
`한국 민속문화의 이해`
`놀이의 유래`
모든 동물들은 놀이를 한다-노는것(유희인간)과 일하는 것
(노동인간)은 인간행동의 본질-인간은 놀이를 통해 노동에서 쌓이는 모든 피로와 찌꺼기를 풀면서 자연에 도전할 집단적 힘을 충전해가는 과정으로 놀이가 전래
`일과 놀이의 구분`
1.신체적 자발성 2.사회적 자발성 3.인지적 자발성
4.기쁨,그리고 유모어 감각
놀이의 정의,특징
`한국 민속문화의 이해`
`놀이의 특징`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9086149&sid=qjfRnf777&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8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교육학 자료등록 전통놀이와어린이인성교육고찰윷놀이와알까기
파일이름 : [교육학] 전통놀이와어린이인성교육고찰윷놀이와알까기.ppt
키워드 : 교육학,전통놀이와어린이인성교육,윷놀이와알까기,자료등록,전통놀이와어린이인성교육고찰윷놀이와알까기
자료No(pk) : 19086149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