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4일 토요일

스타벅스 & 네슬레 등록



스타벅스 & 네슬레

스타벅스와 네슬레의 커피마케팅 사례를 비교분석하였습니다. 커피마케팅어디까지인가스타벅스네슬레


< 개 요 >
Ⅰ.서론
ⅰ.주제
커피마케팅 어디까지인가?
Ⅱ.본론
ⅰ.내용
나를 알아야 남을 안다.
(스타벅스와 네슬레는 어떤 회사인가?)
Ⅲ.결론
ⅰ. 우리가 바라본 스타벅스 & 네슬레
ⅱ. 우리가 생각하는 브랜드의 이미지
ⅲ. 우리에게 커피라는 아이템이 주어진다면 우리는 어떻게 할까?

Ⅰ. 서론
ⅰ. 죽→약→성직자의 기호식품→서구의 기호식품→동양의 기호식품
→세계의 기호식품
커피 (coffee)는 커피나무 열매의 씨를 볶아서 만든 원두나 가루를 원료로 한 음료를 뜻한다. 우리가 알다시피 독특한 맛과 향을 지닌 기호음료이다. 어원은 아랍어인 카파(caffa)로서 힘을뜻하며, 에티오피아에서는 커피나무가 야생하는 곳을 가리키기도 한다. 유럽에서는 처음에 아라비아의 와인이라고 하다가 1650년 무렵부터 커피라고 불렀다.
스웨덴의 박물학자 린네는 커피의 품종을 16개로 나누었으나, 오늘날 상업적으로 재배하는 품종은 아라비카종(Coffee Arabica)과 로부스타종(Coffee Robusta) 및 라이베리아종 (Coffee Liberia)의 3대 원종이 있다. 브라질·콜럼비아·멕시코·과테말라·에티오피아 등지에서 생산하며, 전세계 커피 생산량의 약 75%를 차지한다.

ⅱ.역사
▶맨 처음 커피는 원산지 에티오피아에서는 농부들이 자생하는 커피열매를 끓여서 죽이나 약으로 먹었다.
▶9세기 무렵 아라비아반도로 전해져 처음 재배되었으며 나중에는 이집트·시리아·터키에 전해졌다. 이곳에서는 커피열매를 끓여 그 물을 마시거나 열매의 즙을 발효해서 카와라는 알코올 음료를 만들어 마셨다. 이 음료를 13세기 이전까지는 성직자만 마실 수 있었다.
▶13세기 후에야 일반대중들에게도 보급되었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6194328&sid=qjfRnf777&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8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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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이름 : 스타벅스 & 네슬레.hwp
키워드 : 스타벅스,&,네슬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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