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에는 스마트 폰이나 Tablet PC 단말기를 활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시대에는 모바일 마케팅이 기업의 마케팅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이러한 모바일 마케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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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명 : ■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더 페이스샵) 1. 화장품 산업 개요 - 국내에서 화장품이 일반 상품화된 것은 해방이후이다.1961년 군사구테타 외제상품 판매금지법을 제정하여 국내 산업을 보호하였다. - 이를 계기로 국내 화장품산업의 기반을 갖추어 1970년대 연평균 40%,1980 년대에는 20% 정도 고성장을 거듭하였다. 그리고 1990년대 이후로는 시장 개방이 본격화돼 국내외 화장품업체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 국내 화장품산업은 가격이 떨어지면 소비가 증가한다는 수요공급의 법칙 이 잘 적용되지 않고 있다. 오히려 비싸면 잘 팔리는 경향이 있다. 화장 품 산업은 소득수준이 향상에 따라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이 높은 산업 이고 고급 이미지가 강하면 강할수록 잘 팔리는 브랜드 산업이다. - 따라서 국내외 화장품업체들은 각자의 고급 브랜드를 육성해 차별화 전략 및 이미지 마케팅을 벌여왔다. |
| ■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더 페이스샵) 1. 화장품 산업 개요 - 국내에서 화장품이 일반 상품화된 것은 해방이후이다.1961년 군사구테타 외제상품 판매금지법을 제정하여 국내 산업을 보호하였다. - 이를 계기로 국내 화장품산업의 기반을 갖추어 1970년대 연평균 40%,1980 년대에는 20% 정도 고성장을 거듭하였다. 그리고 1990년대 이후로는 시장 개방이 본격화돼 국내외 화장품업체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 국내 화장품산업은 가격이 떨어지면 소비가 증가한다는 수요공급의 법칙 이 잘 적용되지 않고 있다. 오히려 비싸면 잘 팔리는 경향이 있다. 화장 품 산업은 소득수준이 향상에 따라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이 높은 산업 이고 고급 이미지가 강하면 강할수록 잘 팔리는 브랜드 산업이다. - 따라서 국내외 화장품업체들은 각자의 고급 브랜드를 육성해 차별화 전략 및 이미지 마케팅을 벌여왔다.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2015년 8월 31일 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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