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 31일 월요일

아동기(7~12세) 단체놀이에서 실패경험이 사회적 발달에 미치는 영향과 사회복지 실천방안에 대하여 자신의 창의적 의견을 포함하여 논술하시오.
아동기(7~12세) 단체놀이에서 실패.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기(7~12세) 단체놀이에서 실패경험이 사회적 발달에 미치는 영향
2. 사회복지 실천방안에 대한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아동기(7~12세) 단체놀이에서 실패경험이 사회적 발달에 미치는 영향
초등학교 아동기의 주된 놀이형태는 단체놀이이다. 신체적으로 조정 통합할 수 있는 능력이 확대되고 인지적으로 여러 가지 규율을 한꺼번에 다룰 수 있도록 발달됨에 따라 아동들은 거의 모든 형태의 어른 놀이를 할 수 있게 된다. 이와 같이 단체놀이에 참여하고 단체에 대한 소속을 경험함으로써 아동들은 많은 것을 배우게 되는데 특히 단체놀이에서 실패경험은 아동들에게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 그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아동은 단체놀이를 통해 집단의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기(7~12세) 단체놀이에서 실패경험이 사회적 발달에 미치는 영향
2. 사회복지 실천방안에 대한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사회복지 실천방안에 대한 견해
단체놀이에서의 실패 경험은 아동에게 여러 가지 심리적 영향을 끼쳐 위와 같은 사회적 발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즉 아동은 단체놀이에서의 후퇴와 회피, 무력감, 낮은 자부심을 보이게 된다. 그리고 단체놀이에서 여러 차례 실패함으로써 새로운 과제를 시도하려 하지 않으며 혼자서만 지내는 회피반응을 보이는 경우도 발생하게 된다. 즉 실패로 인한 수치의 경험을 피하기 위해 자신에게로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