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경영론 공통 로버트 라이시 부유한 노예를 읽고 다음 과제를 제출 하시오.
방통대 교육학과 4학년 평생교육경영론 공통.hwp |
|
목차 방통대 교육학과 4학년 평생교육경영론 공통 로버트 라이시 부유한 노예를 읽고 다음 과제를 제출 하시오.
&l;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크와 쉬링크는 평생교육 기관에서 서로 어떻게 협력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2. 9장에서 주장하는 바를 연장해보면, 고급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돈을 주고 사야하는 관심’의 일환으로
해석될 수 있다. 우리사회에서 이에 해당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혹은 운영방식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3. 3부에서 저자는 개인과
사회의 선택에 대해 논한다. 새로운 사회적 균형을 창출하기 위해 평생교육기관 혹은 개인이 해야 할 역할은 무엇인가? Ⅲ. 결론
&l;참고문헌>
본문 Ⅱ. 본론 1. 기크와 쉬링크는 평생교육 기관에서 서로 어떻게
협력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기크는 기술, 과학, 시각예술, 문학, 기호체계와 같은 분야 나름의 규칙 및 상황에 끊임없이 매력을 느낀다.
반면에 쉬링크는 사람들이 원하고 두려워하는 것, 갈망하고 필요로 하는 것, 아직 검증이 안 된여러 가설 등에 끊임없이 매력을 느낀다. 쉬링크가
다른 사람과의 교류 쪽이라면, 기크는 스스로 행하는 분석 쪽이다. 기크가 한 분야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알고 있다면, 쉬링크는 사람들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다. 바람직한 평생교육기관의 운영을 위해선 기크와 쉬링크가 만났을 때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예를들면 기크가 평생교육의 이론을 제시하면 쉬링크는 그 이론을 사람들에게 교육시킬 수 있도록 교육계획안을 작성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평생교육기관의 발전을 위해서는 기크에 역할을 하는 평생교육기관과 쉬링크의 역할을 하는 평생교육기관이 공생관계에 있어야 할 것이다.
2. 9장에서 주장하는 바를 연장해보면, 고급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돈을 주고 사야하는 관심’의 일환으로 해석될 수 있다. 우리사회에서
이에 해당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혹은 운영방식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평생교육열풍이 대학을 중심으로 급속히 확대되는 것은 학령인구의 감소와
결코 무관하지 않다.
본문내용 서 서로 어떻게 협력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2. 9장에서 주장하는 바를
연장해보면, 고급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돈을 주고 사야하는 관심’의 일환으로 해석될 수 있다. 우리사회에서 이에 해당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혹은 운영방식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3. 3부에서 저자는 개인과 사회의 선택에 대해 논한다. 새로운 사회적 균형을 창출하기 위해
평생교육기관 혹은 개인이 해야 할 역할은 무엇인가?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사람이 자신의 인생의
나머지 동안에 알아야 할 모든 것들을, 처음의 20-30년 동안에 학습한다는 것은, 더 이상 가능하지 않다. 일부 평가들에 의하면, 정보는
2년마다 2배가 되고, 월드 와이드 웹은 90일마다 2배가 된다는 것이다. 변화가 너무나 가속화되는 속도이기
때문에,
참고문헌 <참고문헌> 로버트 라이시(2000) 부유한 노예, 김영사
하고
싶은 말 방통대 교육학과 4학년 평생교육경영론 공통 로버트 라이시 부유한 노예를 읽고 다음 과제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여러 가지
자료를 참고해서 작성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