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7월 28일 화요일

평생교육경영론 공통 로버트 라이시 부유한 노예를 읽고 다음 과제를 제출 하시오.
방통대 교육학과 4학년 평생교육경영론 공통.hwp


목차
방통대 교육학과 4학년 평생교육경영론 공통 로버트 라이시 부유한 노예를 읽고 다음 과제를 제출 하시오. &l;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크와 쉬링크는 평생교육 기관에서 서로 어떻게 협력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2. 9장에서 주장하는 바를 연장해보면, 고급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돈을 주고 사야하는 관심’의 일환으로 해석될 수 있다. 우리사회에서 이에 해당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혹은 운영방식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3. 3부에서 저자는 개인과 사회의 선택에 대해 논한다. 새로운 사회적 균형을 창출하기 위해 평생교육기관 혹은 개인이 해야 할 역할은 무엇인가? Ⅲ. 결론 &l;참고문헌>

본문
Ⅱ. 본론 1. 기크와 쉬링크는 평생교육 기관에서 서로 어떻게 협력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기크는 기술, 과학, 시각예술, 문학, 기호체계와 같은 분야 나름의 규칙 및 상황에 끊임없이 매력을 느낀다. 반면에 쉬링크는 사람들이 원하고 두려워하는 것, 갈망하고 필요로 하는 것, 아직 검증이 안 된여러 가설 등에 끊임없이 매력을 느낀다. 쉬링크가 다른 사람과의 교류 쪽이라면, 기크는 스스로 행하는 분석 쪽이다. 기크가 한 분야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알고 있다면, 쉬링크는 사람들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다. 바람직한 평생교육기관의 운영을 위해선 기크와 쉬링크가 만났을 때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예를들면 기크가 평생교육의 이론을 제시하면 쉬링크는 그 이론을 사람들에게 교육시킬 수 있도록 교육계획안을 작성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평생교육기관의 발전을 위해서는 기크에 역할을 하는 평생교육기관과 쉬링크의 역할을 하는 평생교육기관이 공생관계에 있어야 할 것이다. 2. 9장에서 주장하는 바를 연장해보면, 고급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돈을 주고 사야하는 관심’의 일환으로 해석될 수 있다. 우리사회에서 이에 해당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혹은 운영방식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평생교육열풍이 대학을 중심으로 급속히 확대되는 것은 학령인구의 감소와 결코 무관하지 않다.

본문내용
서 서로 어떻게 협력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2. 9장에서 주장하는 바를 연장해보면, 고급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돈을 주고 사야하는 관심’의 일환으로 해석될 수 있다. 우리사회에서 이에 해당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혹은 운영방식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3. 3부에서 저자는 개인과 사회의 선택에 대해 논한다. 새로운 사회적 균형을 창출하기 위해 평생교육기관 혹은 개인이 해야 할 역할은 무엇인가?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사람이 자신의 인생의 나머지 동안에 알아야 할 모든 것들을, 처음의 20-30년 동안에 학습한다는 것은, 더 이상 가능하지 않다. 일부 평가들에 의하면, 정보는 2년마다 2배가 되고, 월드 와이드 웹은 90일마다 2배가 된다는 것이다. 변화가 너무나 가속화되는 속도이기 때문에,

참고문헌
<참고문헌> 로버트 라이시(2000) 부유한 노예, 김영사

하고 싶은 말
방통대 교육학과 4학년 평생교육경영론 공통 로버트 라이시 부유한 노예를 읽고 다음 과제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여러 가지 자료를 참고해서 작성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자료는 http://www.jisik-book.com에서 제공하는 유료자료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